티스토리 뷰
ar 0점대 책은 영어를 처음 시작할 때 보기 좋은 책으로 그림 위주에 글 한 줄 정도의 리더스북이라고 보면 된다. 미국의 유아나 유치원생 정도가 읽는 책이다.
01. ort 1~4단계
ort는 엄마표 영어하면 빠질 수 없는 책이다. 마지막에 반전이 있고, 그림이 위트가 넘쳐서 재미가 있다. 가격이 비싼 게 단점이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서 중고로도 많이 나오니, 중고 구입 추천한다.
워크북도 있지만 원서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옥스포드펜이 읽어주니 편하고 한글 번역본도 있어서 엄마표로 진행하기 좋다. floppy's fiction은 내용이 재미없어 추천하지 않는다.
02. 엘리펀트 앤 피기
코끼리와 돼지의 우정 이야기로 내용이 따뜻하고 재미있다. 일반 동화책에서 접하기 힘든 의성어나 의태어들이 많이 나와 글을 더 생동감 있게 만든다. 따로 펜이나 cd는 없는 듯하나, 유명한 책이라 유튜버에 찾아보면 읽어주는 채널들이 많다.
엄마표 영어로 성공하신 분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바다별 에듀 TV>에서 재밌게 읽어준다. 또 구입하는 사이트에서 음원을 보내주기도 하니, 잘 검색해서 구입하면 된다. 상품 검색할 때 "엘리펀트 앤 피기 음원제공"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들이 나온다.
또 한글책으로도 나와 있어서, 도서관에서 한글책을 같이 빌려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총 25권이다.
03. 스텝 인투 리딩 1
스텝 인투 리딩 1단계는 총 30권이다. 한페이지에 글 한 줄 정도로 영어 실력이 부족한 아이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문장은 일정한 패턴이 반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열광하는 디즈니 캐릭터나 익숙한 히어로들이 나와서 취향껏 골라보기 좋다. 워크시트가 있어 독후활동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레벨이 일정하지 않고 쉬운 책과 어려운 책이 섞여있는 것이 단점이다.
04. 어스본 퍼스트 리딩 1 ( ar 0.7 )
어스본 퍼스트 리딩1은 총 50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려하고 재미있는 삽화와 익숙한 이솝우화 스토리가 특징이다. 쉬운 단어로 문장이 구성되어 있어 문장형식을 쉽게 익힐 수 있다. 대부분 판매처에서 음원도 같이 제공하니, 확인하고 구입하길 바란다.
05. 스콜라스틱 헬로우 리더 1 ( ar 0.4 )
스콜라스틱 헬로리더 1단계는 리더스 북 40권과 워크북 1권, 워드북 1권, Critical Thinking Q&A 북 1권을 구성되어 있다. 워크북이 구성되어 있는 엄마표 영어 동화책을 찾는다면 이 책이 적합하다.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물 캐릭터가 많이 나와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06. 아이 캔 리드 1단계
아이 캔 리드는 엄마표 영어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 리더스북이다. 리더스북이니 만큼 읽기 연습에 적합하다. 일정한 단어나 문장이 반복되어 리딩 연습에도 좋다. 다양한 책중에서도 강아지가 주인공인 비스킷 시리즈를 특히 추천한다. Pete the Cat 시리즈도 재밌다.
07. 디즈니 펀 투 리드 1단계
디즈니 펀 투 리드 구성은 판매처마다 다를 수 있으며 CD포함 여부도 판매처마다 다르니, 구성과 가격을 잘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 전집으로 사기보다는 좋아하는 캐릭터로 낱권 구매를 권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서 익숙한 영화의 내용을 책으로 보는 재미가 있다.